고령친화/복지용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령친화/복지용구
치매예방치료 학습도구 ‘브레인닥터’
퀴즈놀이식으로 진행돼 흥미 유발
기사입력: 2015/08/31 [13: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도인지장애, 경증치매환자를 위한 ‘브레인닥터’는 IT에 기반한 치매예방치료 학습도구이다.
‘브레인닥터’는 7가지 뇌영역별 인지기능을 두루 학습토록 구성돼 있으며 태블릿PC에 터치식으로 입력하게 돼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저하된 인지기능에 대해 집중적인 훈련이 가능하고 퀴즈놀이식으로 진행돼 흥미를 유발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와함께 자습하는 학습방식으로 전문강사의 도움이 필요없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으며 보호자나 관리자에게 학습결과를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전송해 주는 시스템을 창작하고 있다.
 
아울러 노인장기요양보험 5긍급에 제공하는 인지재활프로그램이 탑재돼 있으며 일별 학습내용이 수치화되어 저장됨에 따라 통계자료나 보고서 작성도 용이하다.
 
(주)가파플러스는 “1회 사용시 인지학습 30분, 집중학습 30분 등 1시간 학습이 권장되고 있으며 주 1~2회 실시시 인지기능 효과가 좋은 것으로 판명됐다”고 밝혔다.
 
가바플러스는 브레인닥터의 장점으로 △저렴한 이용료 대비 치료 치료효과 극대화 △치료사들의 부담 축소 △첨단화된 용구상용으로 대상환자 증가 △치매환자에게 첨단화 접촉 기회 제공 △데이터의 체계적인 관리 및 전사화 도입에 따른 효율 증가 등을 제시했다.
김병용 기자 김병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웰페어 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