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복지/보조기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애복지/보조기구
힛트상품... 전동휠체어
휠로피아, 스탠딩 접이식 휠체어 선보여
기사입력: 2017/08/17 [10:1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동휠체어 국내 최고 업체인 ‘휠로피아’가 선보인 스웨덴 퍼모빌사의 전동휠체어 ‘체어맨 스텐드 F5 코퍼스 VS’ 전동휠체어, 그리고 편의성과 품격을 동시에 갖춘 ‘e플랙스 접이식 전동휠체어’가 폭발적 관심을 끌고 있다.


최첨단 전동휠체어에 대한 소바자들의 문의가 높은 가운데 김윤제 휠로피아 대표이사는 “두 제품은 각각 지체장애인과 장애인·노약자의 생활에 자유를 드릴 필수적인 제품”이라고 자신했다. 

‘체어맨 스텐드 F5 코퍼스 VS’ 전동휠체어
‘스탠딩 전동휠체어에서 더 이상의 제품은 없다’고 할 정도로 세계 최고의 걸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체어맨 스텐드 F5 코퍼스 VS’ 스탠딩 휠체어는 원터치로 모든 것을 작동시키는 인체공학적 제품이다.

버튼 조작만으로 쉽게 일어설 수 있으며 서 있는 상태에서 비장애인과 같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발걸이와 등받이 조정이 90∼180도까지 가능하고 의자도 350mm까지 상승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장착돼 있다.

▲ 체어맨 스텐드 F5 코퍼스 VS 전동휠체어     © 휠로피아
뿐만아니라 등받이를 뒤로 젖힐 수 있는 틸트기능도 50도까지 가능토록 설계되는 등 모든 기능을 사용자가 원터치로 선택할 수 있다.


이와함께 △가슴 지지장치 및 식탁 △보호자 조정기 및 손잡이 △미니 조이스틱 콘트롤 △턱 헤드 호흡조정 콘트롤 △접이식 발걸이 △양측 발걸이 높이 조정 △멀티 콘트롤러 △허벅지 및 장단지 지지대 △솔리드 타이어 등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이와관련 김윤제 휠로피아 대표이사는 “체어맨 스텐드 F5 코퍼스 VS는 기립을 함으로써 혈액순환 증강, 어지럼증 방지, 골다공증 및 골근육 이탈방지, 장 운동 개선에 따른 배변효과 강화 등 지체장애인에게는 필수적인 제품”이라며 “이러한 효과로 인해 재활전문의와 치료사들이 적극 권장하고 있는 다목적 제품”이라고 밝혔다.

김윤제 대표이사는 또 “60년 전통의 스웨덴 퍼모빌사가 축적된 기술력으로 탄생시킨 제품이기 때문에 기능과 품질면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이라며 “현재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 가장 우수한 기능의 전동휠체어로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e플랙스 접이식 전동휠체어’
▲ e플랙스 접이식 전동휠체어     © 휠로피아
전동휠체어 분야에서 최근들어 각광받고 있는 제품이 ‘e플랙스 접이식 전동휠체어’이다. 외형에서 나타나듯 기존 전동휠체어에 비해 무게와 부피를 최소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무게 경령화로 일반인이면 누구나 혼자서 들어 옮길 수 있다.

때문에 사용자가 모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여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외출과 쇼핑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승용차에 적재가 가능하기 때문에 장애인학생 등·하교시에도 효율적이다. 이밖에 사무실 병원 요양원 등 비교적 공간이 좁은 곳에서도 별다른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항공기는 물론 소형승용차와 대중교통에도 적재가 가능토록 제작됐으며 기능의 효율화와 안전을 겸비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원터치 탈부착이 가능한 고성능 리튬배터리를 후면에 부착토록 설계함으로써 경량화와 편의성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또한 팔받침을 원터치로 제치는 기능이 추가돼 있어 사용자가 전혀 불편없이 휠체어에 승하차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김윤제 대표이사는 “이 제품은 수동휠체어처럼 접히고, 소형승용차에도 적재가 가능한 전동휠체어”라며 “행동반경이 자유로워짐에 따라 장애인 노약자의 이동에 자유를 드리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병용 기자 김병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웰페어 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