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복지/보조기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애복지/보조기기
보조공학기기 박람회 온라인 개최
주요 보조공학기기 전시제품 소개1
기사입력: 2020/05/29 [16:4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9일 양재동 aT센터에서 '2020 보조공학기기박람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유튜브 핸풋TV를 통해 다양한 보조공학기기가 소개됐다. 주요 제품을 살펴본다. 자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글자를 낭독해 주는 시각 장애인용 웨어러블 보조공학기기

29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20년 제15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에서 장애인을 돕는 스마트 보조공학기기를 대거 공개 했다. 글자 낭독 및 안면인식, 색상구분 등이 가능한 시각 장애인용 첨단 웨어러블 보조공학기기를 박람회 관계자가 시연하고 있다.


휠체어 수납을 돕는 차량용 보조공학기기

29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20년 제15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에서 장애인을 돕는 스마트 보조공학기기를 대거 공개했다.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을 위해 개발된 차량용 보조공학기기인 수직리프트를 박람회 관계자가 시연하고 있다.


장애인의 승하차를 돕는 전동회전시트

29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20년 제15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에서 장애인을 돕는 스마트 보조공학기기를 대거 공개 했다. 장애인의 승하차를 돕기 위해 113도 회전이 가능한 전동회전시트를 박람회 관계자가 체험해 보고 있다.


장애인의 편리한 이동을 위한 스마트 전동휠체어

29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20년 제15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에서 장애인을 돕는 스마트 보조공학기기를 대거 공개 했다. 장애인의 편리한 이동을 위해 개발된 스마트 전동휠체어는 중앙 구동방식을 채택, 좁은 공간에서 작은 회전반경이 가능하며, 장거리 고속운행 및 틸팅, 엘리베이팅, 레그레스트, 리클라인 기능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박람회 관계자가 전동휠체어를 직접 체험해 보고 있다.

 


휠체어를 손쉽게 수납해주는 오토박스 차량용 보조공학기기

29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20년 제15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에서 장애인을 돕는 스마트 보조공학기기를 대거 공개 했다.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을 위해 개발된 오토박스는 보호자나 보조인 도움없이 스스로 차량에 휠체어를 수납 또는 하차할 수 있어, 장애인의 출퇴근과 출장 업무를 도와준다. 박람회 관계자가 오토박스를 직접 체험해 보고 있다.

 

김병용 기자 김병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웰페어 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배너